2024 년 4 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24년 제58회 익…
완주군수배
2024년『부안마실배』…
2024년『제19회 군…
2024년『제52회 도…
2024년 제27회『김…
2024년 제9회 정읍…
2023년 제51회 전…
2023년 전북대학교 …
2023년 제5회 『만…
제27회 김제지평선배 …
2024년 『순창클럽배…
2023년『호남문배』전…
전주시테니스협회 이벤트…
2023년『고창모양성배…
2023년『전북오아시스…
2023 순창클럽배 전…

..

전라북도 테니스협회 경기 규칙

<2020. 01. 01 개정>

 

본 규정은 전라북도테니스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회 경기규칙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1(목적)

본 규칙은 전라북도 테니스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테니스대회와 소속단체 (단체, 개인)가 주최, 주관하는 동호인 테니스대회(랭킹대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에 그목적이 있다.

 

2(적용)

전라북도 테니스 협회(이하협회라 칭한다.) 이 규칙은 전라북도 테니스 협회와 소속 단체 (개인,단체)의 동호인 테니스 대회에적용하며 규칙에 명시 지 않은 기타사항 및 개인복식에 관한 사항은 대한 테니스협회 경기규칙 을 적용한다.

 

3(동호인의 의무)

1. 전라북도테니스협회 랭킹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전라북도 테니스협회에 등록(주민등록 주소지나, 직장이 전라북도 내)을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

2. 전라북도 테니스협회에 등록한 동호인은 테니스대회 경기규정을 지킬 의무 있으며 이를 위반시 전라북도테니스협회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 될 수 있다.

3. 대학생(또는 고교 졸업 연령 상응 자) 미만은 랭킹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

4. 대회일 기준 전라북도에 주소(직장)가 되어있어야 한다.

 

4(대회요강 발표)

대회주최, 주관측은 대회 개시 1개월 이전에 토너먼트 디렉터, 레퍼리,

대회기간, 대회참가신청 및 마감일, 경기부, 사용구, 참가자격등 기타 대회진행에 필요한 공지사항을명시하여 대회개최 요강을 발표하여야 한다.

 

5(사용 테니스 공(Ball))

소속단체는 협회가 지정한 공식 사용구를 대회 사용구로 지정하여야 하며 대회요강 발표시 반드시 공지하여야 한다.

 

6(신청 및 마감)

대회요강에 참가신청일, 마감일, 신청 장소를 반드시 공지하여야 하며 마감일 이후의참가 신청은 받지 않는다.(단 대진표공지전 대회주최측에서 참가신청 을 연장할 수 있다.)

 

7(참가비 입금)

참가 신청과 동시에 참가비를 반듯이 입금(계좌)하여야 하며 참가비가 미입금된 참가신청은 무효처리 할수 있다.

 

8(신청자 변경)

1.신청 마감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파트너가 경기에 참가하지 못할 경우 경기 개시 전에 대회진행본부에 사전 통보하여 선수를 교체하여야 하며 부서 및 등급이 상이 할 경우는 실격처리 한다.

(. 신청 마감 및 대진표공지 후 참가선수 2명 교체는 인정 하지 않음.
2.참가신청 시 파트너 실명 없이 본인만 신청 시 무효처리 할 수 있다.

 

9(참가비의 처리)

입금된 참가비는 반환하지 않으며 정당한 사유없이 불참할 경우 법제 상 벌위원회에 회부한다.

 1. , 참가 상품지급시 참가상품으로 대체한다.(정당한사유시)

 

10(대진추첨)

1. 전라북도테니스협회 홈페이지 프로그램으로 작성하여 각 대회의 주최자 에게 전달한다.

2. 예선 대진표는 대회 주최자에게 받아 대회요강에 명시된 날짜에 공지 하고 본선 대진표은 대회당일 공개 발표한다.

3. 본선 대진표 추첨은 입회인(감독관,참가선수)을 호명(10)후 추첨한다.

 

11(코트배정)

코트배정은 신청마감후 드로 규모와 부서별 매치 수를 산출 소요 경기장 면수를 산정하여 부서별 장소 배정과 일정표를 대회개시 이전에 발표 하 여야 한다.

 

12(참가자격)

참가 자격은 대회요강에 공지하여야 하며 전라북도 테니스협회 경기규칙 과 랭킹 관리 세칙에 따라 대회 주최, 주관 측이 결정한다.

 

13(상품() 보류)

경기후 시상식 하기전 부정선수로 이의 제기 및 소청을 받은 팀이 입 상하였을 경우 시상금,품 시상을 보류한다.

 

14(예선 대진표 작성)

1.전라북도테니스협회 홈페이지 프로그램으로 작성하여 각 대회의 주최자에게 전달한다

2. 진표 작성 후 같은 조에 같은 클럽 배정 시 앞 뒤 같은 번호와 탄력적으로 교체한다

3.같은 조에 동일 시, 군의 클럽이 배정된 경우는 고려하지 않는다

4. 대회 참가 신청 시 단독으로 신청한 경우 예선 대진추첨에서 제외한다. 단독으로 신청시 별도 란에 참가 신청하고 이 경우 대회 3일전 마감하며 합산 점수로 자동 페어 구성한다.

5. 홈피에 참가신청하지 않은 팀은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예선 대진표가 공지된 후 참가선수 1(예선대진표에 없는 사람)만 교체 가능하다)

6. 예선 대진표는 4, 8, 16, 32, 64조로 만 편성한다.

7. 예선전을 갖는 대회에서는 드로의 구성을 다음과 같이 한다.

 1) 예선통과자

  (1) 예선을 거쳐 본선에 들어간 선수를 말한다.

  (2) 예선이 끝나기 전 본선 드로를 작성할 때는 예선통과자를 위한 빈자리를 준비해 두어야 한다.

  (3) 그 자리에 어떤 예선 통과자를 넣을 것인가는 예선이 결정난 팀을 대진표에 작성한다.

8. 결원

 1.대회 참가신청자를 기준으로 예선드로를 작성하였으나 참가선수의 불참으로 결원이발생 하였을 때는 드로 변경 없이 경기를 진행한다.

 2. 예선대진표에 각조 3팀이나 4팀이 있는 경우 결원으로 인해 한팀만 있을시 다른조에서 충당하지 않고 그 한팀은 예선통과가 된다.

(본선대진표 작성시 결원팀과 만날시 그 팀은 부전승 된다.)

 

15(본선대진표 및 드로 방법)

1. 본선 시드 배정 및 드로 방법

 1. 상위자 랭킹 적용 : 예선대진표 작성 당일의 상위등급자의 개인랭킹을 적용한다.(같은 등급일 경우에도 동일)
 2. 시드배정:출전자상위랭킹8(본선8드로는2번까지,16드로는4번까지,32드로 이상은 8번까지 배정하고, 본선 드로의 1/4를 초과할 수 없다)까지 부여한다.(랭킹동률 시 연장자우선 하고 나이 동률시 추첨)

 3. 랭킹 순위는 대회 참가용 랭킹을 기준으로 한다.

 4. 시드 자가 참가하지 않을 시 그 조는 시드를 배정하지 않고 바로 다음 랭킹순위 자에게 배정한다.

 5. 본선 대진 추첨은 감독관 입회하에 수행하고 추첨 후 어떠한 경우라도 대진 변경은 불가 한다.(, 본선 대진 추첨 결과 예선 같은 조의 팀끼리 본선 1회전에서 경기를 해야 할 경우에도 대진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절대 안 된다.), 본선대진표대로 진행한다.

     6. 셀프저지로 진행된 경기는 대한테니스협회 셀프저지 윤리규정 및 규칙을 적용한다.

 

16(예선 조별리그 순서)

개인전 예선 조별 리그 경기 진행순서는

 1. 3팀일 경우 1-2, 승자-3, 패자-3 순 으로 진행 한다.

 2. 4팀일 경우 1-4, 2-3, 1-3, 2-4, 1-2, 3-4 순 으로 진행 한다.

  1. 첫 게임이 끝날때까지 도착하지 않은 팀은 실격 처리한다. 또한 한 면에 두 개조가 배정된 경우에도 앞 조의 첫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도착하지 않은 다음 조의 팀도 실격 처리한다.

  2. 본선 진출이 확실시된 팀이 잔여 예선경기를 중도 포기하면 실격처리 한다.
  3. 참가팀수가 적더라도 예선 탈락 팀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 (, 클럽이 같은 팀이 같은 조에 배정되었을 경우 게임 순서와 관계없이 같은 클럽팀이 1번째 경기를 하며 1번째 경기 승자가 2번째 경기를 한다.

 

17(경기일정표 작성)

대회본부에서는 다음사항의 경기일정표를 작성하여 발표한다.

 1. 경기개시 시간

 2. 대진표 및 약도를 첨부한 경기장 배정 표

 3. 경기 상 주의사항(요강참조)

 

18(개인전 코칭)

1. 선수는 경기 중 어떠한 경우라도 코칭을 받을 수 없으며, 경기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코치를 할 경우에는, 코치를 한 당사자를 경기장 밖으로 퇴장 명령 할 수 있다.

2. 이를 거부하면 해당선수에게 실격을 선언 할 수 있다.

3. 복식게임시 파트너에 대한 전술적인 대화는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돌아서서 실시하고, 상대팀에게 불쾌감을 주는 언행이나 행동시 1차 경고 2차시 포인트 페널티를 적용한다.

, 단체전일 경우는 벤치에 있는 감독만이 할 수 있다.

(, 엔드체인지때 지시 허용)

 

19(순연)

우천 및 기타 사유로 대회 기간 내에 경기를 진행하지 못할 경우는 다음에의해 결정한다.

 1. ,(도민체전, 도지사기,등 협회가 주최, 주관인 대회) 대항 단체전 은 추첨으로 결정한다.

 2. 단체전과 개인복식은 순연한다. (공지는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20(세트 타이브레이크)

1. 모든 경기는 1세트 디사이딩포인트(-애드), 5:5 타이브레이크 시스템으로 하며 예선 과 본선 경기에 적용한다.

2. 타이브레이크 적용에 따른 결정사항은 대회개최 요강에 발표하여야 한다.

(또는 감독관 입회하에 대회주최측 의한 현장(기후,소등전)에서 적용 할수 있다.)

3. 세트의 스코어(대회주최측 사정으로 변경가능함, 기후 또는 소등전 적용)

 1. 숏 세트 : 4 게임을 이기는 첫 팀이 그 세트를 이기게 되는데, 상대에 대해 두게임 이상의 차이가 나야 한다. 만약 스코어가 4-4 게임스 타이브레이크 게임 한다.(, 4-0,4-1,4-2,5-3)

 2. 매치타이브레이크(7포인트) : 세트 올 될 경우,타이브레이크 게임을 한다. 7 포인트를 먼저 도달팀이 이긴다.

 3. 매치타이브레이크(10포인트) : 세트 올 될 경우,타이브레이크 게임을 한다. 10 포인트를 먼저 도달팀이 이긴다.

4. 혹한기(1~2) 및 혹서기(7~8)에는 기후에따라 단축경기를 시행할수 있다.

 - 숏 세트 : 4 게임을 이기는 첫 팀이 그 세트를 이기게 되는데, 매게임 -듀스 디사이딩포인트(-애드) 시스템으로 경기한다. 상대에 대해 두게임 이상의 차이가 나야 한다. 만약 스코어가 4-4 게임일때 타이브레이크 게임 한다.(10 포인트를 먼저 도달팀이 이긴다.) (,게임 4-0,4-1,4-2,5-3)

 

21조 디사이딩 포인트(-애드) 시스템

1. 대회주최 측 사정에 따라 결정하며 디사이딩포인트(-애드)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대회 개최요강에 진행방식을 공지하여야 한다.

2. 듀스(40:40)가 되고 한 개의 디사이딩포인트(-애드)로 경기로 해서 이긴팀이게임을 이긴다.

 

22(경기 페널티)

대회진행에 시간을 절약하기 위하여 다음의 촉진 룰을 준수 해야 한다.

 1. 포인트가 끝난 순간 다음 서비스의 임팩트까지 20

     1경고 2포인트 3- 실격

 2. 엔드 체인지 90(지연시 1차 경고, 2차 포인트, 3차 실격)

     세트 체인지 120(지연시 1차 경고, 2차 포인트, 3차 실격)

 3. 1서비스와 2서비스는 지체 없이 연속적이어야 한다.

 4. 리시버는 서버의 리듬을 따라야 한다.(위반시 1차 경고, 2차 포인트 실점)

 5. 스탠다드 게임시 첫번째게임 과 타이브레이크 중 엔드체인지시에는 쉬는시간 없음.

 6. 경기 개시 전의 워밍업은 5분 이내로 한다.

 7. 풋폴트 근절을 위하여 로빙엄파이어를 운영 하여야 한다.(선수요청시)

     1회발견시 경고, 2회 실점, 3회 실점, 4회 실격을 한다.

 8. 선수는 경기도중 감독관이나 진행요원 허가 없이 코트를 이탈할 수 없다.

 9. 주최 측은 경기일정에 따라 경기를 진행해야 하며 선수는 경기개시 안내 후 5분 이내에 코트에 입장하여야 하고 출전 호명 후 5분 이내 참가 하지 않을 경우 다음 페널티 절차에 따른다.

(예선 및 본선 시 시간을 공지할 경우 페널티를 엄격히 적용)

. 경기 개시 시간을 지정할 경우는 5분 단위 페널티를 적용할 있다.

. 경기 개시 후 5분 이내 : 경고

. 경기 개시 후 5분 초과 : 1게임

. 경기 개시 후 10분 초과 : 2게임

. 경기 개시 후 15분 초과 : 3게임

. 경기 개시 후 20분 초과 시 실격처리 한다.

  10. 예선경기시작과 본선경기시작(1회전)의 대회측 본부해서 지정된 시간에 호명이후 출전하지 않을시 타임바이얼레이션 적용한다. 

  11. 화장실은 엔드체인지 시 1(5분내)에 한하여 갈 수 있으며그 이상의 화장실 사용은 엔드체인지 90초의 시간을 활용하여야 한다. 이를 위반 했을 때에는 포인트 페널티 절차(경고/게임/실격)에 따른다.

 

23(동률처리)

개인전 리그전중 동률일 경우는

 1. 2팀이 동률일 경우 승자 승

 2. 3팀이 동률일 경우 동률 팀 간에 게임 득실차가 높은 팀 승

 3. 게임 득실차가 같을 경우 선수 합산 연령이 적은 팀 승(연령은 연도만 적용)

 4. 선수 한명이라도 신분증을 제출하지 않을 시 실격 처리 한다.

 4. 선수 합산연령이 같을 경우 추첨으로 결정한다.

    ※ 게임도중 기권 팀은 전패 처리한다

 

24(부별 명칭)

부서별 명칭은 등급별(점수)로 분류함을 원칙으로 하며 주최, 주관 측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제25조 연령기준을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

 

25(연령기준)

1. 개인복식나 단체전의 부서별 연령기준은 주민등록상 년도를 기준 한다.

2. 대학생(또는 고교졸업연령상응자) 미만은 랭킹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

3. 이 외의 부별 연령기준은 주최,주관 측 사정에 의해 변경할 수 있다.(이벤트등)


26(단체전의 운영)

전라북도 테니스협회 및 소속단체의 단체전 운영에 관한 사항은 다음 각호 와 같이규정한다.

 1. 단체전은 3복식 이상으로 개최하여야 한다.

 2. 대회요강에 후보 선수를 포함한 대회참가 인원을 반드시 공지하여야 한다.

 3. 대회 요강에 공지 된 인원(후보포함)1팀으로 간주하며 한사람이라도 팀원이 결원되어 경기를진행 할 수 없을 경우 실격처리 한다.

 4. 예선경기는 2:0 일지라도 나머지 게임을 진행하며 본선 경기는 2:0일 경우 경기를중단 한다.

 5. 대회 참가신청시 출전선수는 대회요강에 공지한 인원만 등록하여야 한다.

 6. 선수교체와 충원은 대회 신청기간 이내 에는 가능하며 대진표 발표 후는 선수를 충원,교체 할 수 없다.

 7. 대회 요강에 공지 된 인원(후보포함)1팀으로 간주하며 3복식 중 1팀 한선수라도 결원되어 경기를 진행 할 수 없을 경우 해당경기를 0:3 실격 처리 한다.(해당경기 상태팀에만 적용)

 8. 예선경기는 2:0 일지라도 나머지 게임을 진행하며, 본선경기는 2:0일 경우 경기를 중단 한다.

 9. 시합전 신분 확인 요청시 한선수라도 신분증을 5분 이내로 제출하지 않을시 0:3 몰수 패 처리한다(해당경기 상대팀에게만 적용)

 10. 단체전 경기 순서

  1. 한조에 3팀 일 때 : 1-2 , 1-3 , 2-3 or 1-2, 승자-3, 3-패자

  2. 한조에 4팀 일 때 : 1-4 , 2-3 , 1-3 , 2-4 , 1-2 , 3-4

 11. 회본부에서 오더 제출을 요청한 후 10분이 경과하여도 오더를 제출하지 않은 팀은 실격 처리 할 수 있다.

    즉, 10분이내 오더용지 와 선수 전원(후보제외) 참석을 원칙으로 한다.

 12. 본선 대진 추첨은 감독관 입회하에 수행하고 추첨 후 어떠한 경우라도 대진 변경은 불가 한다.(, 본선 대진 추첨 결과 예선 같은 조의 팀과 같은 클럽 끼리 본선 1회전에서 경기를 해야 할 경우에도 대진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절대 안 된다.), 본선대진표대로 진행한다.

 

27(단체전 페널티)

1. 주최측에서 경기시작 지정된 시간(호명후10)에 오더발표시 3복식 중 1팀 한선수라도 결원 되어 경기를 진행 할 수 없을 경우 해당경기를 0:3 실격처리 한다.(해당경기 상태팀에만 적용)

2. 오더제출후 부정페어 발견시 해당경기 0:3 실격처리 한다.

(해당경기 상태팀에만 적용)

3. 이외의 페널티는 전라북도 테니스 협회 경기규정을 적용한다.

4. 경기 주최측은 위 26조 또는 27조를 적용 할지를 사전에 공지 하여야 한다. 공지하지 않았을 경우 26조를 우선 적용한다.

 

28(단체전 오더제출)

단체전 오더제출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운영한다.

 1. 최종 등록한(참가선수 리스트) 선수 및 후보만 출전 할 수 있다.

   (당일 선수 및 후보 교체는 불가)

 2. 예선, 본선 매 게임 제출

.

29(단체전 후보 선수)

1. 등급별(점수)로 한 부서(통합) 단체전 후보는 3명이며, 등급별(점수) 각 부서별 단체전은 2명으로 한다.

2. 후보선수는 본인 부서에 맞게 출전하여야 하며, 매게임마다 교체 출전 가능하다. , 후보는 등급별(점수) 상향부서만 출전 가능하다.

 

30(단체전 코칭)

단체전은 오더제출용지에 명시된 감독만 벤치에서 1인만 코칭을 할 수 있다.

(, 엔드체인지시만 허용한다.)

 

31(단체전의 부정행위)

단체전에서의 부정행위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적발 시는 실격 처리하고 윤리규정에 의해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 한다.

 1. 대회 요강이 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한 자 가 경기에 참가했을 경우

 2. 27, 28(단체전 오더제출)에 위반할 경우

 3. , 군 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클럽이 경기에 참가했을 경우

 4. 등록된 클럽의 회원이 아닌 자 가 경기에 참가했을 경우
 5. 단체전에서 부정선수가 예선리그 경기를 시작하거나 마쳤을 경우, 부정선수가 출전한 해당조 경기만 첫게임 또는 두 번째게임 패전 처리한다. 이 경우 본선 첫 경기 시작 전까지는 유효하다. , 본선 토너먼트의 종료된 경기결과는 존중하며, 본선경기 오더제출 과 오더 호명후 또는 경기중 부정선수가 있을 경우 0:3 몰수패 처리한다 (단 해당 상대팀만)

 6. 경기중 부정선수 적발시 해당선수와 클럽은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한다.

 7.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라북도 테니스 협회 경기부 규정 유 권해석에 준한다.

32(단체전 동률처리)

경기 전이나 경기 중 기권한 팀은 전패 처리하고 기권 조는 6:0 처리하며 예선결과 동률일 때는 다음 각 호에 의해 순위를 결정한다.

 1. 2팀이 동률일 경우 승자 승

 2. 3팀이 동률일 경우 동률 3팀 간 세트 득실차가 높은 팀 승

 3. 세트 득실차가 같을 경우 예선 마지막 게임 선수 전원의 합산 연령시 선수 전원이 신분증을 제출 하여야 한다.(연령은 연도만적용하며, 연령이 적은 팀 승 (신분증: 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 6명중 한명이라도 신분증을 제출하지 않을시 실격처리 한다.

 4. 합산연령이 같을 경우 추첨으로 결정한다.

 

33(선수보호 규정)

1. 대회개최측은 선수부상에 따른 상비약을 반드시 비치하여야 한다.

2. 대회참가 선수는 대회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를 대비해

스포츠안전공제보험에 가입하기를 권장하고, 대회 주최 측은 응급차량 또는 응급구조사 배치를 적극 권장한다.

3. 폭염주의보 이상의 발령 시 출전 선수들의 건의시 랭킹위원회에서 권장할 경우 대회주최측은 한 경기당 10분 팀당 1회에 한하여 휴식을 줄 수 있다

 

34(클럽회원의 자격)

전라북도 테니스협회 등록클럽 회원의 자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원의 자격기간은 회계연도를 기준하여 1년으로 한다.

 2. 클럽등록 시 제출된 회원명단에 기재된 회원에 한하여 회원의 자격을 부여 한다.

.

35(지도자의 정의)

1. 일반 지도자(전ㆍ현직)라 함은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고 지도한 자와 전국단위 테니스 대회를 주관하는 단체(KTA, KATO, KATA)에서 지도자로 규정한 자나 전북테니스협회 랭킹위원회에서 인정한 자를 말한다. (, 대학()생 때의 아르바이트 지도는 일반지도자로 인정하지 않는다)

 

36(우승자의 정의)

본회에서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우승자에 대해 정의 한다.

1. 전국대회 부별 우승자

2. 전국 . 도 단위 자체대회 우승한 자는 전라북도 대회 우승자에 준한다.

3. 우승 경력자를 참가제한 한 대회에서 우승한 자

4. 고의적인 우승 회피를 방지하기 위해 준우승 2, 준우승 132, 34회 일 경우에도 우승자에 준한다.

5. 우승을 한 시점부터 승급자로 본다.

6. 우승자가 우승한 시점 이후 대회에 우승 전에 참가 신청을 하였더라도 우승자로 간주 승급된 등급으로 출전해야 된다. , 대회진행 중 순연된 경기에는 비우승자에 준한다. 이 경우에는 경기개시 전까지 파트너 변경, 대회 참가취소를 할 수 있으며 참가 취소 시 참가비는 환불하여야 한다.

 

 

37(소청 및 부정선수)

1. 대회요강에 공지하지 않았더라도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는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 하여야 한다.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신분증은 인정하지 않음)

2. 참가선수의 신원 확인 요청은 개인전은 개인이, 단체전은 대표자가 대회본부를 통하여 요청 하여야 한다.

3. 대회본부에서 참가선수의 신원확인 요청이 있을 때는 해당선수는 신분증을 제시 하여야 하며 제시 요청 후 10분 이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부정 선수로 간주하여 실격 처리한다.

4. 부정선수로 실격된 자는 10일 이내에 대회본부에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10일 경과 시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한다. , 신분증 사본 확인 후 신원에 이상이 없을 경우 회부하지 않는다.

5. 대회도중 발생한 부정선수에 대한 신원확인 유효기간은 예선전은 본선 시작 전까지 가능하고, 본선 경기는 당해 경기개시 전부터 당해 경기 끝날 때까지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이후의 신원확인 요청은 인정하지 않고 개인전일 경우에는 게임 당사자가 상대선수에 대해 소청을 제기할 시, 소청을 제기하는 자가 관련 자료를 입증해야 하고 게임 당사자가 아닌 제3(예선 같은 조)가 소청하거나 부정선수로 판정할 증거자료가 없이 이의를 제기하여 경기진행에 지장을 초래 할 경우 실격처리 할 수 있다.

 

38(셀프저지 판정에 대한 이의 제기)

1.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발생한 사실문제(IN OUT,foot fault)에 대하 여는, 본부측에 사실 결정이나 콜에 대하여 확인을 요구 할 수 있으며 (선수들은 3분이내에 결정해야 하고 만약 결정이 안되고 경기 시간이 지연될 시 진행본부 개입 가능함) 확인한 판정결과에 대하여는 즉시 승복하고 경기를 속행하여야 한다.

2. 셀프저지 판정에 라인판독 이의제기는 한 경기에 2회로 제한한다. , 확인 결과 저지의 판정이 잘못된 경우는 횟수에서 제외 한다.

3. 저지의 판정에 이의 제기는 경기에 임하는 당사자만 할 수 있고 경기 속 행 콜 후 30초를 초과 할 경우 포인트 페널티 절차에 따르며 3분이내에 경기에 진행 하지 않는 팀은 게임 0:6 처리 한다.(그 상대팀만)

4. 미스 콜은 인정하지 않는다. , 미스 콜 한 선수의 실점으로 처리한다.

5. 상대방 타구에 대하여 즉시, 정확히 상대가 인지할 수 있도록 콜 해야한다.

6. 랭킹위원,경기위원,감독관,인식표를 착용한 진행위원은 현장에서 직접본 사항(IN, OUT, foot fault )에 대하여 판정할 수 있다.(선수들 요청 없이도)

7. 선수들끼리의 합의가 안 될시 진행요원이 분쟁 조정을 위해 언제든지 투입 가능하다.

8. (IN ,OUT) 마크 확인은 클레이 코트에서만 행해진다.

 

39(상해 와 휴식)

1. 워밍업 중이거나 경기 중에 우발적인 부상으로 인해 경기가 불가능할 경우 팀당 110분간의 치료 시간을 허용하고, 10분이 초과하면 기권 처리 하고 메디컬타임은 팀당 1회만 허용한다.

2. 근육경련으로 인한 메디컬 타임은 게임 진행 중에는 요청할 수 없고, 진행 중인 게임이 종료된 후에 팀당 1회에 한하여 5분간 메디컬 타임을 허용한다.(진행 중인 게임(포인트가있는 경우)을 패 처리 후 사용 가능하고, 포인트가 없는 경우 1:1, 2:2와 같은 게임일 경우 등은 메디컬 타임을 실점 없이 사용 가능함)

3. 타이브랙(첫 서브 넣기 전 허용) 시에는 메디컬 타임을 허용하지 않는다.(, 엔드체인지 90초 한도에서 사용 가능하다.)

4. 대회기간 중 별도의 식사 시간은 지정하지 않는다.

5. 메디컬 타임은 부상,근육경련등 한경기에 팀당 1회만 허용된다.

 

40(대회운영및제한사항)

1. 연령으로 부별을 분류할 경우 주민등록상 년도만을 기준으로 한다.

2. 모든 선수는 개회식/폐회식 및 시상식에 샌달. 슬리퍼 착용을 금지 한다.

3. 경기 중 안면 마스크는 허용하지 않는다. , 미세먼지 기준 150/이상, 초미세먼지 75/이상 경보 발령 시 황사(보호) 마스크만 착용을 허용 (경기 시작 인사 시 제외)한다.

4. 경기 중인 선수가 네트에 수건이나 옷을 걸어두지 못한다.

5. 경기 중에 파트너와의 의사전달을 위해 뛰어`‘아웃이라고 하는 등 의 권고의 말은 허용하고, 경기 중에 상대방이 방해라고 주장할 만큼 의 말은 삼가야 하고 파트너끼리 주고받는 말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하고 만약 상대방이 이의 제기 시 1회 경고 후 포인트 페널티를 적용할 수 있다(진행요원 참가 시)

6. 경기하는 선수가 바뀐 경우(본선)

1. 진행위원이 예선 1,2위를 잘못 알려줘서 경기하지 말아야 할 경우

2. 선수가 경기순서를 잘못 알고 경기하는 경우 경기 중이거나 또는 이미 경기가 끝난 겨우 등 어떠한 경우” “의 경우 무효 처리함.

3. , 이미 체력을 소진한 선수에게 체력을 보충할 합리적인(10분내) 시간을 주고 재경기를 한다.

 

41(대회의 윤리규정)

대회에 출전한 선수나 단체는 윤리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 시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한다

 1. 모든 선수는 관습적으로 인정되는 테니스복 및 용구를 사용해야 한다. 이 경우를 위반할 경우 감독관 및 레프리(대회본부)는 시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선수는 시정명령에 따라야 하고 불응 시는 실격처리 한다.

 2. 대회에 참가한 선수 중 비 신사적인 행동으로, 동호인의 명예를 실추 시키고 상습 또는 고의성을 가지고, 룰을 악용하는 등 스포츠맨으로서 의 품위에 어긋난 행동을 한 자 에 대하여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 할 수 있으며 소속단체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도 적용한다.

 3. 대회에 출전한 선수나 팀이 고의로 승급을 회피할 경우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되며, 승급자로 인정한다. 승급 회피 판단 기준은 배심원(주최측 2, 관중 2, 감독관)제도에 의해서 5명 중 과반수가 인정한 경우로 한다.

 4. 선수는 경기도중 감독관이나 레프리(대회 본부)의 허가 없이 코트를 이탈할 수 없다.

 5. 예선경기시작 과 본선경기시작(1회전)의 대회측 본부해서 지정된 시간 이후부터 타임바이얼레이션 적용한다.

 7. 선수는 경기장 내에서, 볼을 차거나, 던지거나, 코트 밖으로 처내는등, 격하고 위험한행동을 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할 시는 경고 및

실격을 선언 할 수 있다.

 8. 대회에 참가한 선수가 상대 선수 및, 타 선수에게 폭력을 행사하거나, 상대방의 인격과 안전을 위협하는 언행을 일삼는 경우 실격처리 한다.

 9.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진행 중인 경기는 종료하여야 하며 이 경우를 위반할 시는 실격처리한다.

 10.본선 4강 경기부터는 심판진을 배정해야 한다(IN, OUT, FOOT FAULT .)

 11.랭킹 포인트가 있는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는 경기결과에 따라 규정이 정한 포인트(32)를 부여 받는다.

 12. 본선 대진 추첨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경기개시 전에 기권한 선수

(파트너포함)는 법제상벌위원회에 회부한다.

 

42조 시설 및 설비 물 점검) 

대회 주최주관측은 대회전일 까지 다음의 시설들을 준비하고 점검하여야 한다.

 1.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가 이용할 편의시설(화장실, 식수대, 휴게시설등) 은 구비 되어 있는가?

 

43(기타사항)

1. 전라북도 테니스 협회와 소속단체에서 주최, 주관하는 모든 경기는 주최 이 정한 라운드 (ROUND)이상부터 풋볼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듯이 대회개최요강에 공지하여야 한다.

2. 전라북도 테니스협회와 소속단체에서 주최, 주관하는 모든 경기에는 상비구급약품을 비치하여야 한다. 개인은 스포츠 안전보험료를 의무화 하여야 한다.

3. 셀프저지로 운영하는 대회는 대한 테니스 협회 셀프저지 룰을 적용한다.

4. 랭킹 대회는 감독관이 파견되어야 하며, 감독관은 경기장 제반사항 점검 및 본선대진표 승부조작,소청등 규정에 관한 법적 해석 문제를 감독한다.

 

44(전라북도 테니스협회 대표 선수 선발 규정)

1. 대한 체육 회장기, 전국 대축전, 전국 대통령기 등

2. 참가 신청시 (복식 파트너 지정) 중복 신청 불가(부서별)

3. 신청 선수가 중복시(2팀일 경우) 협회 랭킹 규정에 의해 상위 랭킹을 우선 적용 한다. 3팀 이상시 선발전를 실시한다.

4. 징계자나 협회의 명예를 현저히 실추 시킨자는 출전 할 수 없다.

5. 신청자가 미달인 경우에는 경기 위원회에서 임의 선발 한다.

 

45(부칙)

전라북도 테니스협회 경기규칙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 테니스협회 경기 규칙과 전라북도 테니스협회 랭킹 세칙을 준용하며 이 외의 명문화 되지 않은 사항은 전라북도 테니스협회 경기위원회의 유권해석에 따른다.

 

 

  • 5,668,525
만족왕족발
원테니스
오피스서플라이
스카이테니스
JK스포츠

이용안내 ㅣ 개인정보처리방침ㅣ 이메일 무단수집거부ㅣ 고객지원센터

전주시 덕진구 들사평로 62번지 전북체육회관 503호 전라북도테니스협회장 장교진
사무국: 063-250-8520, fax : 063-250-8521 문의 및 상담가능시간 : 0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COPYRIGHT(C)1998-2019 DSWEB ALL RIGHTS RESERVED.